시정포토

현재 위치:

마을기업 박람회&공동체 한마당

촬영일
2017-10

마을기업 박람회&공동체 한마당  사진

마을기업 박람회&공동체 한마당 김해 문화의 전당 및 가야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 & 공동체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마을기업, 희망으로 공동체와 함께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지역 내 경제효과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전국의 마을기업과 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마을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는 예비마을기업가 육성을 위한 ‘마을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지역주민의 소득 및 일자리 창출,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한마당’ 행사 등이 펼쳐졌다. 대성동 고분군 박물관 인근에서는 마을기업 육성 및 공동체 활성화 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2017 마을기업 박람회 & 공동체 한마당 홍보관’이 운영되어 우수 마을기업 제품이 전시되었으며 공동체의 다양한 시책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어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그뿐만 아니라 전국의 마을기업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판매장 운영, ‘내가 사는 마을그리기 사생대회’, ‘가야 문화체험’, 버스킹 공연, 불꽃놀이 등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됐다. 마을기업과 마을공동체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도 개최되어 지방분권시대에 마을공동체의 발전방향, 마을중심의 사회적경제 정책으로의 전환, 도시형 마을기업 활성화, 청년 참여형 마을기업 육성, 마을기업의 역량강화 및 자립운영 지원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마을기업 박람회&공동체 한마당
김해 문화의 전당 및 가야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 & 공동체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마을기업, 희망으로 공동체와 함께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지역 내 경제효과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전국의 마을기업과 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마을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는 예비마을기업가 육성을 위한 ‘마을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지역주민의 소득 및 일자리 창출,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한마당’ 행사 등이 펼쳐졌다.

대성동 고분군 박물관 인근에서는 마을기업 육성 및 공동체 활성화 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2017 마을기업 박람회 & 공동체 한마당 홍보관’이 운영되어 우수 마을기업 제품이 전시되었으며 공동체의 다양한 시책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어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그뿐만 아니라 전국의 마을기업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판매장 운영, ‘내가 사는 마을그리기 사생대회’, ‘가야 문화체험’, 버스킹 공연, 불꽃놀이 등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됐다.

마을기업과 마을공동체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도 개최되어 지방분권시대에 마을공동체의 발전방향, 마을중심의 사회적경제 정책으로의 전환, 도시형 마을기업 활성화, 청년 참여형 마을기업 육성, 마을기업의 역량강화 및 자립운영 지원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자료관리담당
공보관 홍보기획팀 330-3016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본인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