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포토

현재 위치:

제3기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식

촬영일
2018-02

제3기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식 사진

김해시는 생활현장의 민생 여론과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해결하고 감사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26일 11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3기 시민명예감사관을 위촉했다. 열린 감사 구현을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시민명예감사관은 지역실정에 밝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지역주민 중 읍면동장 추천으로 21명이 위촉되었으며, 앞으로 2년 동안 위법․부당한 행정 처리와 생활현장의 각종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여 개선하고 읍면동 종합감사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청렴김해 실현을 위한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된 감사관은 위촉장 수여와 역할 및 운영계획 설명과 함께 갈수기 55만 김해시민의 식수를 책임지는 정수시설(창암취수장, 명동정수장) 안전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방안으로 '청렴한 김해, 여기서부터 시작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2017년부터 김해시도시개발공사외 10개 기관이 참여한 청렴 릴레이 캠페인을 올해도 시민사회단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하기로 하고 청렴실천의지를 담은 청렴노트를 제작하여 김해시이통장협의회에 전달하기로 했다. 허성곤 시장은 "언제든지 생활현장의 불편사항 건의도 하고 다양한 정책과 아이디어 제공, 시정 참여를 통하여 김해시가 전국 최고의 청렴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달라"며 시민명예감사관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김해시는 생활현장의 민생 여론과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해결하고 감사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26일 11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3기 시민명예감사관을 위촉했다.

열린 감사 구현을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시민명예감사관은 지역실정에 밝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지역주민 중 읍면동장 추천으로 21명이 위촉되었으며, 앞으로 2년 동안 위법․부당한 행정 처리와 생활현장의 각종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여 개선하고 읍면동 종합감사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청렴김해 실현을 위한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된 감사관은 위촉장 수여와 역할 및 운영계획 설명과 함께 갈수기 55만 김해시민의 식수를 책임지는 정수시설(창암취수장, 명동정수장) 안전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방안으로 '청렴한 김해, 여기서부터 시작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2017년부터 김해시도시개발공사외 10개 기관이 참여한 청렴 릴레이 캠페인을 올해도 시민사회단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하기로 하고 청렴실천의지를 담은 청렴노트를 제작하여 김해시이통장협의회에 전달하기로 했다.

허성곤 시장은 "언제든지 생활현장의 불편사항 건의도 하고 다양한 정책과 아이디어 제공, 시정 참여를 통하여 김해시가 전국 최고의 청렴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달라"며 시민명예감사관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자료관리담당
공보관 홍보기획팀 330-3016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본인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