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포토

현재 위치:

성악가 조수미 사랑의 휠체어 그네 기증식

촬영일
2017-10

성악가 조수미 사랑의 휠체어 그네 기증식 사진

성악가 조수미씨가 경남 김해시 은혜학교에 장애인 휠체어그네를 기증했다. 기증식에는 성악가 조수미씨와 오태석 교장, 허성곤 김해시장, 신용진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 배병돌 김해시의회 의장, 최충경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학교운영위회 위원장, 학부모회장, 학생 등 350여명이 참여했다. 장애인 휠체어 그네는 다리가 불편한 장애학생이 휠체어를 탄 채로 혼자서 그네를 탈 수 있는 기구로, 5년전 성악가 조수미씨가 호주에서 처음 접하고 우리나라 장애 어린이를 위해 아일랜드 전문제작사를 통해 특별 주문으로 2014년 연말에 푸르메재단에 처음 기증됐다. 그 이후 휠체어그네는 부모님의 고향 창원 풀잎마을과 세종시의 세종누리학교에 이어 김해은혜학교까지 이번 기증이 4번째다. 이번 기증식은 김경수 김해 지역 국회의원이 ‘휠체어 그네법’을 대표 발의해 장애인 복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마련돼 더욱 의미를 두고 있다. 또 국산 휠체어그네를 개발한 보아스코리아의 소재지가 인 김해에 기증되어 더욱 더 의미 있는 기증식이 되었다. 푸르메재단에 처음 기증된 휠체어 그네는 고가로 큰 부담이 되는 조수미씨는 “매번 기증을 할 때마다 장애학생들의 환한 웃음을 보고 행복감과 감사함을 느낀다”며 “장애학생들이 휠체어 그네를 통해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했으면 하는 소망을 가지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성악가 조수미씨가 경남 김해시 은혜학교에 장애인 휠체어그네를 기증했다.
기증식에는 성악가 조수미씨와 오태석 교장, 허성곤 김해시장, 신용진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 배병돌 김해시의회 의장, 최충경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학교운영위회 위원장, 학부모회장, 학생 등 350여명이 참여했다.
장애인 휠체어 그네는 다리가 불편한 장애학생이 휠체어를 탄 채로 혼자서 그네를 탈 수 있는 기구로, 5년전 성악가 조수미씨가 호주에서 처음 접하고 우리나라 장애 어린이를 위해 아일랜드 전문제작사를 통해 특별 주문으로 2014년 연말에 푸르메재단에 처음 기증됐다.
그 이후 휠체어그네는 부모님의 고향 창원 풀잎마을과 세종시의 세종누리학교에 이어 김해은혜학교까지 이번 기증이 4번째다. 이번 기증식은 김경수 김해 지역 국회의원이 ‘휠체어 그네법’을 대표 발의해 장애인 복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마련돼 더욱 의미를 두고 있다.
또 국산 휠체어그네를 개발한 보아스코리아의 소재지가 인 김해에 기증되어 더욱 더 의미 있는 기증식이 되었다. 푸르메재단에 처음 기증된 휠체어 그네는 고가로 큰 부담이 되는
조수미씨는 “매번 기증을 할 때마다 장애학생들의 환한 웃음을 보고 행복감과 감사함을 느낀다”며 “장애학생들이 휠체어 그네를 통해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했으면 하는 소망을 가지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자료관리담당
공보관 홍보기획팀 330-3016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본인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