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포토

현재 위치:

도교육청·김해시 ‘예술 중점학교’ 업무협약

촬영일
2018-04

도교육청·김해시 ‘예술 중점학교’ 업무협약 사진

김해시와 경상남도교육청이 24일 '예술중점 각종학교'를 김해시에 설립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예술중점 각종학교란 예술분야에 소질이나 적성이 있는 일반고등학교 학생이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중점과정을 설치하고 심화교육을 제공하는 위탁학교를 말한다. 현재 도내에는 창원예술학교가 2018년 3월 개교해 운영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김해시는 초·중·고 예술교육 연계가 되지 않아 우수한 실력을 갖춘 예술 영재들이 인근 부산이나 진주 등지의 예술고등학교로 진학해야만 해 우수인재 유출과 지역 예술계 침체 등의 부작용이 지적됐다. 앞으로 가칭 '김해 예술 전문고등학교'가 설립되면 타지역 인재유출 없이 학생들이 관내에서도 예술가의 꿈을 펼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협약을 통해 경상남도 교육청은 예술중점 각종학교를 김해시에 설립키로 하고, 김해시는 학교 설립에 필요한 행정·재정지원을 약속하기로 했다.


김해시와 경상남도교육청이 24일 '예술중점 각종학교'를 김해시에 설립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예술중점 각종학교란 예술분야에 소질이나 적성이 있는 일반고등학교 학생이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중점과정을 설치하고 심화교육을 제공하는 위탁학교를 말한다. 현재 도내에는 창원예술학교가 2018년 3월 개교해 운영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김해시는 초·중·고 예술교육 연계가 되지 않아 우수한 실력을 갖춘 예술 영재들이 인근 부산이나 진주 등지의 예술고등학교로 진학해야만 해 우수인재 유출과 지역 예술계 침체 등의 부작용이 지적됐다.

앞으로 가칭 '김해 예술 전문고등학교'가 설립되면 타지역 인재유출 없이 학생들이 관내에서도 예술가의 꿈을 펼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협약을 통해 경상남도 교육청은 예술중점 각종학교를 김해시에 설립키로 하고, 김해시는 학교 설립에 필요한 행정·재정지원을 약속하기로 했다.


자료관리담당
공보관 홍보기획팀 330-3016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본인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