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포토

현재 위치:

2018 허왕후 신행길 축제

촬영일
2018-08

2018 허왕후 신행길 축제  사진

2018 허왕후 신행길 축제 김해시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하늘이 맺어준 사랑, 가야왕도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2018 허왕후 신행길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허왕후 신행길 축제는 가야 김수로왕과 인도 아유타국 허왕후의 사랑과 결혼 이야기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구성한 축제로, 시민 참여형 퍼레이드 경연대회, 아시아 문화체험, 타운파티, 인도영화제 등 다양하고 즐거운 볼거리를 참여한 많은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특히, 지난 8월 새로 부임한 스리프리야 란가나탄(Sripriya Ranganathan) 주한 인도대사가 9월 1일 개막식 당일 김해시를 직접 방문하여 수로왕릉과 수로왕비릉을 직접 참배하여,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욱 각별히 하였다. 이에, 김해시 관계자는 ‘스리프리야 란가나탄 주한 인도대사는 김해시와의 상호협력은 물론 김해시와 인도와의 지속적인 우호협력을 위한 가교역할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였다면서, 과거와 현재를 이어서 미래에도 김해시와 인도와의 우호적인 관계는 계속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하였다. 이미, 김해시는 지난 2017년 6월에는 주한 인도대사관과 문화관광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허왕후 신행길 축제를 공동개최하였으며, 2017년 12월에는 인도 UP주와 국제 우호협력도시 협약체결을 맺기도 하였다.

2018 허왕후 신행길 축제
김해시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하늘이 맺어준 사랑, 가야왕도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2018 허왕후 신행길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허왕후 신행길 축제는 가야 김수로왕과 인도 아유타국 허왕후의 사랑과 결혼 이야기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구성한 축제로, 시민 참여형 퍼레이드 경연대회, 아시아 문화체험, 타운파티, 인도영화제 등 다양하고 즐거운 볼거리를 참여한 많은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특히, 지난 8월 새로 부임한 스리프리야 란가나탄(Sripriya Ranganathan) 주한 인도대사가 9월 1일 개막식 당일 김해시를 직접 방문하여 수로왕릉과 수로왕비릉을 직접 참배하여,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욱 각별히 하였다.

이에, 김해시 관계자는 ‘스리프리야 란가나탄 주한 인도대사는 김해시와의 상호협력은 물론 김해시와 인도와의 지속적인 우호협력을 위한 가교역할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였다면서, 과거와 현재를 이어서 미래에도 김해시와 인도와의 우호적인 관계는 계속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하였다.

이미, 김해시는 지난 2017년 6월에는 주한 인도대사관과 문화관광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허왕후 신행길 축제를 공동개최하였으며, 2017년 12월에는 인도 UP주와 국제 우호협력도시 협약체결을 맺기도 하였다.


자료관리담당
공보관 홍보기획팀 330-3016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본인확인